반응형
다른 나라에도 어린이날이 존재한답니다. 알고 계셨나요?
다른 나라에서는 어린이날에 대한 역사와 어떻게 축하하고 즐기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어린이날은 어린이들을 위한 날인 만큼
다른 나라의 어떤 특징이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은 의미가 될 것 같습니다.
목차
1. 인도의 어린이날
- 기념일 : 11월 14일
- 역사 : 1956년, 어린이들에게 "차차 네루" 또는 "네루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불렸던 초대 총리 자와할랄 네루가 세상을 떠나면서, 그의 아이들에 대한 사랑을 기리기 위해 그의 생일인 11월 14일은 어린이날로 지정되었습니다.
- 전통적인 축하문화 : 전국의 학교는 어린이들을 축하하기 위해 게임, 대회, 문화 프로그램과 같은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많은 학교에서 아이들을 위한 소풍을 가고 가족은 자녀와 함께 공원, 동물원 또는 기타 관심 장소를 방문하기도 합니다.
- 특이사항 : 11월 14일은 어린이날이기도 하지만 인도의 초대 총리 자와할랄 네루의 생일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국가 교육의 날이기도 합니다. 특히 이 날에 학교와 대학에서 문화 축제를 개통하는 전통이 있습니다.
2. 터키의 어린이날
- 기념일 : 4월 23일, 니산 23일이라고 불리어집니다.
- 역사 : 1920년, 터키의 건국자인 무스타파 케말 아타튀르크가 전국의 어린이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날입니다.
- 전통적인 축하문화 : 앙카라라는 지역에서 열리는 어린이날 축제가 가장 유명하며, 전국 각지의 어린이들이 함께 모여 축하한다고 합니다.
- 특이사항 : 미래 세대에 대한 투자, 어린이들의 성장을 촉진, 번영을 위한 자원 제공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기회라고 여깁니다.
3. 브라질의 어린이날
- 기념일 : 10월 12일, Dia das Crianças라고 불리어집니다.
- 역사 : 1924년 한 교사가 어린이들을 기념하기 위해 하루를 지정하자는 아이디어로 제안하여 1960년 Juscelino Kubitschek 대통령에 의해서 공식적으로 지정
- 전통적인 축하문화 : Desfile das Crianças라는 카니발 스타일의 퍼레이드가 많은 지역에서 이루어집니다.
4. 멕시코의 어린이날
- 기념일 : 4월 30일
- 역사 : 1924년 멕시코 정부가 어린이를 축하하고 공경하는 날로 선언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1960년에 공식적으로 어린이날로 지정되어 축하하는 국가 공휴일입니다.
- 전통적인 축하문화 : 피냐타 파티, 춤, 다양한 퍼레이드등의 재미있는 활동과 전통들로 축하를 합니다.
- 특이사항 : 많은 어린이들이 사탕과 작은 장난감으로 가득 찬 피냐타를 받고 축하하는 동안 부숴서 여는 전통이 있다고 합니다.
5. 아르헨티나의 어린이날
- 기념일 : 8월 둘째 일요일, "Día del Niño"
- 역사 : 1954년 아동 복지 옹호를 위한 그룹에서 어린이를 기념하기 위하자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하여 1960년에 공식적으로 지정되었습니다.
- 전통적인 축하문화 : 아이들에게 선물로서 행운과 보호를 상징하는 작은 동물 인형인 마스코타를 주는 것이 전통 문화중 하나입니다.
6. 결론
5개 나라의 어린이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통적인 문화에서 퍼레이드, 축제, 선물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 비슷했습니다. 어는 나라든 어린이날은 아이들을 위하는 마음에서 시작되었다는 부분들도 매우 비슷했습니다.
생김새가 다를 뿐, 우리나라와 다른 나라의 사람들도 생각하는 부분들은 비슷하다는 게 다시 한번 느껴지게 되는 포스팅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